‘용인위버하임’은 10년간 거주 후 사업승인 이후 최초 분양가로 분양전환을 받을 수 있는 민간임대아파트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내 집 마련할 수 있으며, 타인에게 자유롭게 양도·양수 할 수 있는 점과 양도세 및 소득세 부담이 없어 투자자와 실거주자가 모두 주목할 만하다.
또한 당 사업지는 시행사가 민간임대 아파트를 건축하는 방식인 '기업형 민간임대 아파트'로 시행사가 투자 또는 대여를 받아 민간임대 아파트를 건축하는 방식이다.
더불어 ‘용인 행정타운 위버하임’ 민간임대아파트는 청약통장과 주택 소유수를 따지지 않고, 19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취득세, 양도세, 종소세 등 세금 부담이 없으며 ㈜무궁화신탁이 자금관리 신탁을 맡아 안정성까지 인정받고 있는 현장이다.
용인 행정타운 위버하임’은 지하 2층~지상 29층 아파트 11개동 및 부대복리시설과 총 800여 세대(예정)로 조성된다. 1인 가구를 위한 감성적인 49㎡타입, 세련된 도시감각의 59㎡타입, 여유로움과 쾌적함을 동시에 갖춘 84㎡타입으로 다양한 평형대가 구성되어 있다. 게다가 발코니 확장을 비롯한 시스템에어컨, 건조기, 세탁기, 냉장고 등 12가지 가전제품이 무상으로 제공된다. 내부 인테리어는 팬트리, 드레스룸, 중문 확장 등(타입별 상이) 다양한 수납공간과 공간 활용성을 확대한 점에 눈길을 끈다. 이 밖에도 케스케이드 폭포, 에버그린가든, 엣지플렌터, 헬스가든, 라운지가든, 선큰가든, 포레스트가든 등 자연친화적인 시설도 다채롭게 구성돼 일상의 여유로움을 높일 예정이다.